No menu items!

숙면에 좋은 차 5가지 알아보기

Recent Articles

숙면에 좋은 차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솔잎차, 오미자차, 루이보스티, 홍삼차, 대추차까지 다양합니다. 숙면을 취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숙면에 좋은 차로 대표되는 5가지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숙면은 단순히 잠자는 시간이 많아야만 하는 게 아니라 하루를 잘 보내고 만족감도 있어야 하고 음식도 잘 먹고 잠자는 환경도 중요하고 여러모로 삶의 질이 올라가면 질 좋은 숙면도 가능해집니다. 다만, 당장 해소하기는 어려운 현실적인 부분들을 제외하고 몇 가지 정도는 바로 챙겨줄 수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중간에 잠에서 깨지 않고 숙면을 잘 취하면 다음날의 컨디션이 좋고 컨디션이 좋으면 하루가 활기차고 더 나아가 행복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숙면에 좋다고 하는 좋은 차들을 확인하고 같이 마셔보도록 합시다.

숙면에 좋은 차

숙면에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는 대추가 놓여 있다

대추차

생으로 먹는 건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차로 마시는 건 정말 좋아합니다. 대추차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줘서 수면을 유도하는 역할도 하면서 잠에 푹 빠지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대추의 향이 속을 개운하게 하는 심리적인 작용도 합니다. 잠자기 30분~1시간 전에 한잔 마셔주고 꼭 화장실 가서 소변보시고 잠에 청하면 아주 좋을 겁니다.

숙면에 좋은 차 중에 하나인 홍삼차

홍삼차

원기를 회복시켜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서 깊은 잠에 빠지도록 도와줍니다. 즉, 숙면에 좋은 차로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더구나 면역력도 증가시켜주어 결과적으로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볼 수 있습니다. 몸이 건강해야 잠도 잘 오는 법입니다. 다만, 홍삼은 열이 많으시거나 고혈압인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되려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이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숙면에 좋은 차 중 하나인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

임산부였던 분들은 아마 한 번씩은 들어봤을 차입니다. 루이보스티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전부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들입니다. 잠잘 시간에 잠이 잘 오도록 해주고 깊은 잠에 빠지도록 도와줍니다.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도 마실 수 있는 차이고 임산부의 수면의 질도 높여줄 수 있는 숙면에 좋은 차입니다. 심신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숙면에 좋은 차 중 하나인 오미자차

오미자차

오미자 맛을 안 좋아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전 좋아하기 때문에 즐겨 마시곤 하는데 입에 안 맞으시면 굳이 입에 안 맞는 것을 마시기보다는 입에 맞는 걸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는 심신 안정에도 좋고 피로도 회복시켜주고 기침을 멎게 해주기도 합니다. 이 기침 때문에 숙면에 방해를 받기도 하기 때문에 기침이 있는 분들은 오미자차 드셔보시면 좋을 겁니다. 오미자차는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고 집중력을 좋게 해 줘서 아침에 마셔도 참 좋습니다.

숙면에 좋은 차 중에 하나인 솔잎차

솔잎차

혈액순환을 좋게 하면서 몸이 편안한 상태가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잠도 잘 오게 됩니다. 그래서 저녁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주면 잠이 잘 오게 됩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같은 맥락인데 솔잎차의 경우는 솔잎에 포함된 성분으로 인한 것도 있습니다. 신체를 안정시켜주어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준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솔잎차 또한 숙면에 좋은 차 중에 하나입니다.

숙면을 위해서는 잠자리가 말 그대로 포근하다는 느낌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근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하고 숙면에는 7시간 30분 정도가 가장 안성맞춤입니다. 잠을 자는 것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다면 9시간 주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 이상 자게 되면 되려 컨디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고요. 시간이 많이 부족하면 못해도 6시간은 자야 합니다. 중요한 건 잠자기 전인데 위의 차들을 마셔주는 것도 필요하고 꼭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고 입안은 개운한 게 좋기 때문에 소금 가글이나 구강청결제를 사용하고 많이 헹궈주거나 사용하기 싫으면 그냥 수돗물로 입안을 여러 번 헹궈주고 주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숙면에 좋은 차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세로토닌 음식,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 Stori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